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즙남 찐쿤입니다.

오늘은 식물 즙이 아닌 동물 즙을 들고 왔어요! 저도 생소하네요 ㅎㅎ.. 운동선수들이 많이 챙겨 먹기로 유명하죠. 그만큼 몸에 좋다는 거일 테고! 냄새랑 맛 때문에 눈, 코 막고 먹는 분도 계시는데.. 또 먹다 보면 먹을만한! 오늘의 주인공 바로바로 붕어즙입니다! 박수 짝짝짝. 붕어의 기억력은 3초라는 말을 알고 계신가요? 이미지 중에서 붕어가 어항 속에서 앞을 보고 3초 가다가 뒤를 보면 또 다른 세계인 마냥 신기해하고 또다시 3초 뒤 뒤를 보면 새로운 세계인 마냥 신기해하는 이미지.. 저만 알고 있겠죠? 하하 제가 요즘 운동을 하는데 너무 기력이 없어요.. 힘이 안 나고 분명 컨디션은 평소와 똑같은데 무게를 들지도 못하겠더라고요 ㅜ 이건 분명 몸에서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이다 하고 기가 많이 허약해진 것 같기도 하여 몸에 좋은 것을 챙겨 먹어야겠다 라고 생각했죠. 딱 드는 생각이 붕어즙이었는데 저는 붕어즙을 안 좋아해서ㅎㅎ;; 생각만 하고 말았어요~ ㅋㅋ.. 단백질이 풍부한 붕어즙.. 근육 키우기 위해서라도 챙겨 먹어야 하는데 핫.. 뭐.. 어쩃든 붕어즙이 어디에 어떻게 얼마나 좋길래 운동선수들이 챙겨 먹는지 한 번 같이 알아보자고요~!!

#붕어즙성분

[동의보감]에 붕어는 성질이 따뜻하고 평하며 맛은 달고 독이 없다고 해요. 또한 속을 편하게 해 주며 오장을 보하고 기를 내려주며 이질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요. 회를 쳐 먹으면 설사에 좋고, 순채와 함께 국으로 끓이면 체했을 때 사용했다고 하네요.

이런 붕어즙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며 철분 또한 풍부하답니다. 따라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딱이죠! 이외에도 비타민 c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건강에 제격!이에요. 꾸준히 섭취하면 이보다 더 좋은 즙은 없겠네요 ㅎㅎ.. 예로부터 식용되어왔으며 우리에겐 좋은 영양소와 함께 큰 선물과도 같은 생물이 바로 붕어입니다. 찜이나 회로 먹어도 맛이 있지만 그때그때 챙겨 먹기 힘드니 즙으로 챙겨 먹자고요.

#붕어즙효능

1. 성인병 예방

붕어즙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혈압 강하에 좋으며, 고혈압과 동맥경화증 같은 각종 성인병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2. 위장 건강

붕어즙을 꾸준히 마시면 여러 영양분과 함께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위장의 기능이 강화되며, 위 보호에 효과적입니다.

3. 숙취 해소

붕어즙은 간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숙취 해소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4. 빈혈 예방

붕어즙에 풍부하게 함유된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고 어지러움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5. 뼈, 성장기 아이들

단백질이 많고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성장을 도우며, 이는 성장기인 우리 아이들에게 적합한 즙이 되겠네요. 신체 성장 촉진과 뼈와 골격을 유지시켜주기도 합니다.

이외에 붕어즙을 꾸준히 드시면 정력강화와 골다공증 예방, 원기회복, 부종제거 등의 효험을 볼 수 있습니다. 정력을 위해서는 야관문이나 구기자 같은 약재와 함꼐 달여 드시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출처- 심심할 때 읽는 28가지 즙의 효능)

#붕어즙부작용

사실 붕어즙에는 큰 부작용이 없습니다. 동의보감에 나와있듯 독성이 없고 평하며 따듯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기 때문이죠. 다만 붕어즙을 드실 때 체질 상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원기회복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드시기 때문에 고유 붕어만 달인 것이 아닌 여러 한약재를 함께 넣어 비린맛을 잡고 맛을 낼지 모릅니다. 이때 자신에게 맞는 한약을 잘 찾아 함께 달여 먹을 수 있도록 하고, 필요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하루 1포~2포 내지 섭취하시면 되나, 체질에 따라 조절하며 드세요. 성질이 따듯하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경우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겠네요. (몸에 열이 많으면 홍삼도 안 먹는다고 하잖아요!ㅎㅎ)

 

정 력 강 화   효 능 을   가 진   즙

 

 

요강이 뒤집힐 만큼 정력이 강해지는 복분자즙의 효능과 부작용

즙하~! 안녕하세요 즈블리 여러분 즙남입니다.최근 유튜브를 시작했는데요. 제 닉네임 즙남을 걸고 좋아하...

blog.naver.com

 

 

장어즙 효능 / 부작용 남자에게 좋은 즙!

안녕하세요. 즙남 찐쿤입니다. 오늘은 꿈틀꿈틀 힘이 아주 좋은 장어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해요! 미끌거...

blog.naver.com

 

팔딱팔딱 정력에 좋은 미꾸라지즙 효능 알아보기

즙하~안녕하세요. 즈블리 여러분~최근 대설, 폭설로 피해도 많고 가뜩이나 코로나로 힘든데 자영업 하시는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