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서는 전자책이 필요할까?

당연히 필요하다.  아래 글에 주목하길 바란다. 

동기부여 전자책 자체를 수익화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내가 강의를 판매하고 있고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무료전자책 이벤트와 같이 나와 내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전자책을 사용할 수 있다.

 

나를 유명하게 만들고, 사람들에게 나를 알리고 내가 조금이라도 돋보이게 되는데 전자책을 활용해야한다.

전자책 홍보 마케팅은 내 상품을 수익화에 이르기까지 큰 추진력을 얻게 해줄 것이다.

 

챗 지피티를 이용하면 이때 정말 간단하게 동기부여 전자책을 제작할 수 있다.

 

우선 내가 원하는 결과물을 명확하게 구체화 시킨다.

- 내가 원하는건 구구절절한 동기부여 전자책이 아니다. 

- 핵심메시지만 명확하게 전달해 짦은 시간에도 동기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싶다.

- 이미지를 포함시킬 것이다.

- 감성, 서정적인 느낌을 주고 싶다 

 

준비물

- CHAT GPT 

- 캔바

CHAT GPT로 동기부여 멘트 생성하기 

 

처음부터 더 구체적으로 적을 수 있었지만 어떤식으로 나오는지 보기 위해

그리고 점진적으로 구체화시키기 위해 처음엔 간략하게 요구했다 

목차에 내용을 추가하기 위해 다음 답변을 요구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답변은 아니다 

너무 간략하고, 이미지와 조합하기에도 조금 약하다.

예를들자면 유명한 사람의 명언이나, 아니면 강력한 핵심메시지가 필요하다 

유명한 사람의 메시지를 더해달라고 하니 명언만 줄줄이다.

내가 원하는 그림은 목차 - > 관련 내용 3~4줄로 구성되어있고 이 중 일부는

속담이나 명언 등으로 구체화시키는 그림이었다. 

아직도 원하는 답변은 아니다.  다시 요청해보았다. 

흠.. 아주 완벽하게 원하는 그림은 아니지만 대충 느낌이 잡혔다..

그냥 복붙 형식으로 하려고 했는데 어쩔 수 없이 공보장교 출신인 내 손을 거쳐야 하는건가..

캔바를 이용했다. 

 


캔바를 활용해 이미지에 대본 입히기 

캔바의 [앱 ]-> [TEXT TO IMAGE] 라는 베타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나는 여행에서 동기부여를 많이 얻는 편이기에 

여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사진들을 배경사진으로 하였다. 

예를들자면 눈내린 설산이라던가, 에펠탑 등

물론 아래 사진들은 진짜 사진이 아니다.

미드저니 처럼 프롬프트를 통해 만들어낸 이미지이므로 실제 모형과 다름을 알 수 있다.

에펠탑

후지산

눈내린 설산

뉴질랜드의 용암이 분출하는 이름모를 산

요소에서 가져온 사진 

 

캔바를 통해 위와같이 이미지를 생성하고 전자책으로 제작할 수 있다. 

5장만 있으면 전자책이라고는 못하겠지만,

표지와 목차까지 만들고 20p ~ 30P 엮으면 동기부여 전자책 완성이다.

실제 제작 후 판매까지 해보겠다. 

팔릴지는 모르겠지만  

 

PDF로 만들 필요 없다. 

캔바에서 다운로드만 pdf형식으로 해주면 끝! 

 

 


힘들게 제작한 전자책(디지털 파일)을 그냥 무료로 나눠주기만 할 것인가?

그러면 너무 아까우니 

국내 - 유페이퍼, 크몽, 피움 

해외 - 크리에이티브 마켓, 엣시, 쇼피파이, 레드버블, 서사이어티6. 아마존KDP , ZAZZLE, CUEATWE

다양한 사이트에 내 창작물을 등록해라

 

위 사이트 들을 공유해준다는 것 자체에서 인사이트를 얻은 사람이 있다면 당신은 눈치빠른 꼬맹이다

이 글은 내 정보를 구독하는 구독자에게 주는 선물.

우리는 정성들여 만든 창작물을 어디에 올리고 판매해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한다.

그것을 알게되더라도 유명한 한 두개 사이트가 전부일 것이다. 

아니면 더 많은 사이트를 알아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발품을 팔아야 알든가 말든가 하지 

 

위의 사이트를 보면 내가 알려준 사이트만 10개가 넘는다

알려줬으니 제작 하고 판매만 하면 되지 않겠는가? 

잊지말고 등록해서 판매해보길..

 

수익이 난다면 공개하겠다.. 

 

 

 

 

#ChatGPT

#수익화

#수익화챌린지

#부업

#캔바

#돈버는방법

#전자책

#전자책만들기

#전자책만드는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