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즙하! 안녕하세요

익산교육문화회관 홍보서포터즈 1기 즙남입니다!

 

익산의 숨은 명소 익산교육문화회관의 솔로몬과 법 체험실을 소개해드립니다.

익산교육문화회관의 솔로몬 법 체험실은 교육부의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인증된 곳입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그리고 2023년 7월 5일 재선정되어 26년 7월까지인데요. 2회 연속 선정이라니..! 정말 대단!! 쨕쨕쨕

솔로몬과 법 체험실은 범죄가 발생한 현장을 흥미롭게 재연한 공간을 시작으로 -> 지문 채취 -> 용의자 몽타주 -> 용의자 특정 -> 거짓말 탐지기, 조사실 -> 범인 검거 -> 머그샷 ->모의 법정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KCS복을 입은 마네킹과 폴리스라인 때문에 현장감이 더 생생하게 전해지는데요. 홍보서포터즈 1기 즙남이 단언컨대 아이들이 좋아서 난리칠만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거를 아이들과 찾고 나서 입구 중앙쪽에 위치한 지문채취 도구들을 통해 지문채취 체험이 가능합니다. 코코아 가루와 테이프, 유리섬유 지문채취용 브러쉬 등이 있는데 아이들과 지문을 찍어보며 체험해볼 수 있어요!

그 우측으로 용의자를 찾습니다라고 적힌 화이트보드 아래 몽타주를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컴퓨터가 마련되어있는데요. 인쇄까지 가능합니다! 재미삼아 친구나 가족의 얼굴을 몽타주로 만들어보면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그리고 좌측에 범인을 검거할 때 사용하는 수갑, 로프, 테이저건, 권총, 진압봉, 소통을 위한 무전기, 손전등 등이 있습니다.

 

이것들을 눈으로만 볼 수 있는것이아니라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볼 수 있다는 것이 이곳 체험관의 장점이랍니다!

그리고 뇌파와 호흡, 혈압, 맥박 등을 측정하는 거짓말 탐지기 체험이 가능한데요. 한때 유행했던 손바닥을 대고 사용하는 거짓말 탐지기도 3개정도 위치해있습니다. 전기가 오르면 깜짝 놀라곤 하죠~ 제가 체험했을때는 전기가 오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이랑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옆에는 두 눈을 가린 편견이나 특권 없이 법 앞에서 모두가 평등하다는 정의의 여신 유스티치아가 있습니다.

유스티치아 옆으로 조사실이 있는데 바깥에서는 보이고 안에서는 안보이게 처리가 되어있어서 더욱 실감나더라고요! 신문조서 시나리오도 있는데 아이들과 역할극을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범죄자 머그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원래 복장을 입고 체험을 할 수 있으나, 의상 세탁으로 인해 제가 방문했을 때는 체험하지 못했네요. 판사, 검사 죄수 등의 의상 착용 체험이 가능했던걸로 알고있어요!

 

머그샷은 너무 귀엽더라구요! 운동을 하지 않은 죄, 엄마 말을 안들은 죄 이런 귀염뽀짝한 죄명으로 아이들과 즐겁게 머그샷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의법정인데요. 판사, 검사, 증인 배역을 맡아 실제 법정을 방불케하는 공간속에서 재미있게 연기를 해볼 수 있답니다.

제가 올 초 법원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갔었는데 실제보다 더 실제처럼 잘 꾸며놓았더군요! 시나리오 대본도 있어 아이들이 재밌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 재미난 체험까지 더불어 교육까지 책임지는 익산교육문화회관! 솔로몬 법 체험실을 꼭 방문해보세요!

 

체험 신청방법

학교단위 신청을 받아 운영되는 장소!

 

일반 시민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익산교육문화회관에서 행사가 있을 때 일일 체험프로그램을 만들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때를 놓치지 말고 체험 공고가 올라오면 꼭 신청을 해보세요!

 

제 블로그 혹은 인스타그램을 구독하시면 체험 공고가 올라올 때 빠르게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익산교육문화회관

#솔로몬과법체험실

#익산법체험실

#아이들가볼만한곳

#익산가볼만한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