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익산 교육문화회관 홍보서포터즈 1기 즙남입니다.

9월 2일 (토) 익산문화회관에서는 엄마영어, 초등영어교육, 대치동 유명 영어 강사로 유명한 이혜선 강사의 학부모 특강이 있었습니다.

 

이혜선 강사님은 유튜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인데요. 크리쌤이라는 채널명으로 활동하고있습니다.

아이들이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 몇가지 단계가 있다고 했는데요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모국어라고 강조했습니다!

결국은 영어든 중국어든 듣고 이해하고 사고하는 과정은 모국어 기반으로 이뤄지기 때문이었죠.

그래서 아이들의 영어 능력을 끌어올리려면 모국어를 공부시키는 것입니다.

아이들에게는 난이도가 점차 높아지는 책을 읽어주는 등 책의 내용을 가지고 사고를 확장 시키고 요약 하고 필사해보는 등 사고 확장을 위한 행위는 그 이후에 하는 것이었습니다!

학습은 모국어 > 흥미 > 인풋 > 아웃풋 > 인지 > 반복 > 홍보&티칭 > 자기주도 순!

상황에 맞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지만 엄마표 영어의 문제는 이런 목표가 없다는 것!

영어를 잘하기 위한 것으로는 모국어가 필수라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외국어 능력은 모국어 능력을 절대 뛰어넘을 수 없다고 수 많은 논문에서 입을모아 말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어린시절 선택해야 하는 것은 유아 유치기 때 모국어와 사고력 확장에 집중하고 그 후에 흥미를 입혀서 영어를 잘할 수 있도록 하는 지름길 이라고 하더군요

이걸 대나무로 비유하셨어요. 4년동안 3cm자라지만 5년만에 15m가 자라는 대나무처럼 아이들도 모국어 차이는 처음에 미미한 것 처럼 보이지만 이후에 영어 할 때는 크게 차이가 난다는 것이죠.

정말 좋은 강연이었습니다.

특히 예시로 보여주셨던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명연설은 한국인 대부분이 촌스럽고 유창하지 못하다고 평가한 것에 대해 저 또한 그렇게 생각했던 것 같아 잘못 생각하고, 잘못 바라보고 있었구나 느꼈습니다.

방향잡는방법 / 집중듣기 > 흘려듣기 > 이때 몰래들려주기


익산 교육문화회관에서는 자주 이런 명강사진들을 초청하여 학부모, 학생들을 위한 특강들을 진행합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경쟁이 되게 치열합니다!

홍보서포터즈 1기 즙남의 정보를 구독하시면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익산교육문화회관 #학부모영어특강 #초등영단어강의 #크리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