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chat gpt를 활용한 수익화 달성하기 - 챌린지 5회차

수익화 챌린지를 시작한지 꽤 지났다.

아직까지 수익은 0원 eyeem에 올린 사진도 팔리지 않았고

더나운프로젝트에 업로드한 이미지도 아직 웨이팅 상태.

 

그외에도 최근에는 이것저것 실험하는 과정이 있어서 챌린지 포스팅이 조금 늦어졌다.

어차피 내 목표는 100일이 아닌 100회차까지 수익화 챌린지를 작성하고

수익공개를 하는 것이므로.. 꾸준하게 해보자 100번 노력해보고

안되면 그떄 포기해도 늦지 않다.

하지만 성공할 것 같다 ㅋ...


내가 만든 유튜브 숏폼 채널

지피티썰

chat gpt를 활용한 유튜브 숏폼 채널이다.

이름은 지피티썰. 지피티 라는 유튜버가 있지만 상관없다

나는 지피티썰이니까 gpt로 하려고 했는데 안 이쁘길래

지피티가 알려주는 이야기라는 뜻으로 지피티썰로 채널명을 정했다 했다

 

글을 올리기 시작한 것은 19~20일 경

현재까지 조회수는 약 3,660

게재된 비디오는 약 8개

구독자는 6명이다

항해가 순조로운 것 같다. 나름 만족

문제는 구독자 1,000명을 만드는 등 유튜브 수익화 규정의 기준을 만족해야 하는 것인데

시간은 괜찮을지 몰라도 구독자가 쉽지 않을 수 있겠다 싶었다.

 

나는 구글 트랜드를 통해 검색 키워드 분석을 통해 검색량이 많고 조회수가 많이 떡상할 것이라 예측한

'무서운 이야기'에 관한 숏츠를 만들기로 했다.

내 주변만 봐도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았고

이 분야는 나이 불문하고 메이저 이기도 하면서 마이너한

잘 알려지지 않은 꿀같은 분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곧 여름이기도 하고

 

근데 제작에 문제가 생겼다.

챗 지피티한테 무서운 얘기를 작성하라고 시켰다.

챗 지피티에게 무서운 이야기를 작성하라고 시켰더니

아니 무슨 유치원생이 들어도 무섭지 않을 법 한 이야기가 나왔다

내가 잡았던 컨셉은 한국에서 잘 알려졌던 무서운 이야기를 소개하는 것이었다.

헌데.. 무섭지가 않았다. 이것이 첫번쨰로 마주하게 된 문제점이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무서운 썰을 3~4번 학습시켰으나

자료가 누적될 수록 이전 학습 내용을 날려버리게 되어 학습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프롬프트를 변경해서 보내보기도 했고, 무서운 단어들을 반복 주입시키거나,

무서운 분위기를 조성해서 작성하라고 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챗 gpt를 활용해야지 내가 직접 무서운 이야기를 쓰고 있을 시간이 없었던 만큼

결정을 하기로 했다 go and stop.

 

 

 

난 go였다.

있는 그대로를 쇼츠로 만들자. 대신 chat gpt가 작성한 것임을 명확하게 알리자

chat gpt가 작성한 무서운 이야기가 무섭지 않으면 그것 또한 chat gpt가 앞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이기도 하며

오히려 개그나 교훈으로 이야기가 흘러가서 병맛 스타일이 되었다.

병맛 스타일 영상을 계속 올리다가 진짜 무서운거 몇 번씩 올리면 그게 관심을 끌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혹은 솔로몬의 72악마, 7대죄 등 여러 악마 같은 이야기를 숏폼이 아닌

동영상으로 제작하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것은 분명 gpt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

 

 

서론이 길었다.

동영상 제작은 vrew를 이용했다

vrew 이용 방법

먼저 vrew를 다운로드 해서 새로만들기를 클릭 -> 그러면 텍스트로 비디오 만들기 or AI목소리로 시작하기 둘 중 하나 클릭

AI목소리로 시작은 배경과 음악이 없는 것이고, 텍스트로 비디오 만들기는 음악과 뒷 배경이 자동으로 제작되어 들어간다

최대한 자동화와 스피드를 위해 나는 처음 AI목소리로 시작하기 방식으로 제작했다가

텍스트 비디오 만들기로 변경해서 진행했다. 

 

어쩄든 비디오 제작 방법을 선택했다면 화면 비율에서 숏츠 형식을 클릭해준다

 

그리고 저기 자막 부분에 글을 넣어준다.

맨 처음 제작 시에는 내 화면과 다를 것이다

아무것도 없는 텍스트 빈 란에 내 1분 내(숏츠 양식) 스토리를 챗 GPT에게 작성을 명령하고 그 내용을 복붙한다

이때 AI가 끊어서 읽어주길 원한다면 쉬프트 + 엔터를 활용해서 줄바꿈을 해주거나 마침표를 찍어 문장을 끊어준다.

AI목소리는 선택할 수 있는데  마음에 드는 것으로 각자 알아서 설정하고

매뉴에서 삽입 - > 배경음악에 들어가면 배경음악을 깔 수 있다.

나는 무서운 이야기를 소개하기 때문에 무서운을 검석했고 거기에서 추천해주는 브금을 깔았다.

효과음도 넣으면 좋지만 나는 귀찮아서 효과음은 다루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TAB을 눌러 영상을 시작시키고

눈에 읽기 좋게 자막을 줄바꿈 해주었다.

 

제작이 완료 됐다면 우측 상단의 내보내기를 통해 내보내기하면 된다.

 

그렇게 제작된 영상은 위와 같다. 현재 며칠 지나지 않았지만 조회수가 나름 괜찮게 나온다.

알고리즘을 탔다고 하기엔 적은 조회수. 하지만 알고리즘 없이 달성했다고 하기에는 또 많은 조회수

애매하다.

우선 컨셉은 병맛 + 무서운 이야기로 가고 있는데 구독자가 빨리 늘었으면 좋겠다.

이렇게 vrew를 이용해서 손쉽게 쇼츠를 작성해봤다.

썸네일이 필요없는 숏츠가 제작 속도가 빠르고 위 영상같은 경우에는 썸네일도 제작해주어야 해서 조금 시간이 더 걸렸다.

미리캔버스를 이용해서 썸네일을 제작했다.

수준은 떨어지지만 확실한 것은 저것을 제작하는데 5분도 안걸렸다는 점..

 

1개 영상당 제작시간

chat gpt에게 프롬프트 명령 후 스크립트 받기 - 5분 내

영상 제작 임폴트까지 넉넉잡아 10~15분 (내보내기가 가장 오래걸리는 작업인 듯)

등록 키워드 잡고 작성하고 뭐하고 5분

(키워드 또한 chat gpt에게 명령. 주제와 관련된 연관 키워드 10개 제안 20개 제안 이런식..)

많이 걸려야 25분 적게 걸리면 20분이면 충분하다

하루에 1개 이렇게 300개 정도를 올렸다고 가정한다면

어떤 결과가 있을 것인가?? 궁금하다

 

이 글을 읽고 있는 구독자가 있다면 이것을 잘 활용해보길 바란다.

나는 마이너한 대중적인(?) 주제를 정했다.

좀 더 니치하게 들어간다면 괜찮지 않을까.

여행일정 짜주는 것. chat gpt가 이것도 짜주니까.

시간대별 여행 및 관광장소 짜주는 채널도 괜찮겠다 싶었다.

소스도 많을테고 분명 ㅇㅅㅇ..

 

다음엔 챗 gpt를 활용한 oround를 공개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