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즙하! 안녕하세요 즙을 사랑하는 즙쟁이 여러분~ '대한민국의 건강 즙!' 즙 포스팅을 다루는 즙남 찐쿤입니다. 여러분은 미끌미끌이라는 단어를 보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비누? 기름? ~ 저는 달팽이가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달팽이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달팽이를 싫어하시거나 징그러워서 못보는 분들은 아래 달팽이 사진들이 큼~지막 하게 있으니 스크롤 내릴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무슨 달팽이즙도 있어?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달팽이가 생긴건 그래도 연골에도 좋고~ 관절에도 좋고~ 주름개선에도 좋고~ 예로부터 몸에도 좋고 골절의 특효약으로 한의학에서 사랑받아왔던 달팽이! 어디에 얼마나 어떻게 좋은지 어떻게 섭취하면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출발~


▶ 달팽이즙 성분

즙남의 즙세상

달팽이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물론 논 밭에 있는 아무 달팽이나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위생이 청결한 곳에서 깨끗하게 자란 식용 달팽이의 경우 먹을 수 있어요! 약 2만종 이상의 달팽이 중 100여종 만이 식용으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ㅎㅎ..이미 프랑스에서는 달팽이 요리 가 정말 유명하죠 ㅎㅎ~ 그리고 식용 달팽이는 성인 남자 손바닥 크기만큼 크답니다! ..!! 우리나라에서도 예부터 달팽이를 먹어왔는데요. 바이러스 등에 감염된 내상이 아닌 관절, 인대 등이 다친 외상을 입었을 경우 먹었어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달팽이는 성이 한랭하고 맛이 짜고 독이 약간 있다. 적풍, 괘벽, 원질, 탈항을 고치고 경간을 다스리며 소갈을 멈춘다고 해요. 달팽이에는 코드로이틴이라는 성분과 달팽이 점액 이라 불리우는 뮤신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연골을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달팽이를 보면 알 수 있듯 수분을 계속 유지해주는데요. 특히 연골이 닳아 통증이 동반될 때 이를 회복하는 음식으로 최고랍니다. 또한 달팽이에는 관절염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 모두 달팽이즙을 섭취하면 많이 개선될 수 있답니다. 연골 영양 공급에도 도움이 되구요! 달팽이에는 칼슘 성분도 멸치의 약 7배 이상 들어있다고 해요. 또한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군에서도 달팽이 크림이 매우 유행했었는데, 주름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이는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이 피부 세포를 재생시켜주기 때문이랍니다!

▶ 달팽이즙 효능

즙남의 즙세상

1. 관절염 개선

달팽이는 코드로이틴이라는 성분과 뮤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체내 수분을 유지해 연골을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연골세포를 활성화 시켜준답니다. 또한 연골 회복에도 큰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죠. 퇴행성, 류마티스관절염 개선에 좋답니다.

2. 간 건강 개선

달팽이의 콘드로이틴황산 이라는 성분은 간의 피로를 해소해주고 해독 작용에도 효능이 있어요 또한 간 내 노폐물 제거에도 효능이 있으며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간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어요.

3. 피부미용 개선

달팽이의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은 피부세포를 재생시켜주는데 효능이 있어요. 꾸준히 섭취하게 되시면 주름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되구요. 탄력있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4. 면역력 증진

달팽이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은 면역력 체계를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따라서 꾸준히 달팽이즙을 섭취하시면 면역력 증진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아이 성장 도움

칼슘의 대마왕 멸치보다 약 7배 많은 칼슘 성분 함유로 성장기 아이들 발육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이외에도 달팽이는 짝짓기를 약 10시간 가량 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ㅋㅋ!! 그만큼 정력에도 좋고.. 이미 유럽에서는 밤의 요리로 잘 알려져 정력 강화를 위해 섭취중인 음식중 하나랍니다~!

▶ 달팽이즙 부작용

즙남의 즙세상

달팽이즙 효능은 정말 많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존재해요. 달팽이즙의 경우 적정량 섭취를 권장드려요. 성인 기준 적정량으로는 160ml~200ml 정도를 권장드리고 있기 때문에 하루 1포 내지 2포가 적당하겠습니다. 또한 찬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찬 분들이 섭취시 수족 냉증이나 배탈,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어요. 따라서 과섭취를 주의해주셔야 겠습니다. 혹여 특이체질 또는 알러지체질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어요. 또한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처음부터 100ml 한포 드시지 마시고 반포 섭취하시면서 점차 적응기를 갖고 이후 1포 섭취로 늘려주세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우리 음료, 즙!!!

오늘도 1일 1즙 하셨나요 ^^?

반응형